본문 바로가기
Tip

mac에서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기

by chuckolet 2021. 3. 11.

Introduction

일을 하다보면 본인이 설치하지 않은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야할 일이 있고는 합니다. 이럴 때 빠르게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.

 

Content

우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ifconfig를 이용한 방법입니다.

1. terminal 창을 열고 ifconfig | grep inet를 입력한다.

2. 브라우저 주소창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나와있는 ip 네 부분 중 세번째까지의 주소 + 1을 하시면 대부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.

ex) 192.168.22.1

 

두번째는 traceroute 라는 명령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 traceroute는 특정 라우트까지 갈 수 있는 가능한 라우트들을 보여주고 네트워크 상에서 패킷들의 예상 전송 지연 시간을 측정해주는 명령어입니다. 즉, traceroute 8.8.8.8(구글 DNS 주소) 이라고 입력하시면 내 컴퓨터에서 구글 DNS 라우트까지 갈 수 있는 경로를 알려주겠죠.

 

1. terminal 창을 열고 traceroute 8.8.8.8 을 입력합니다. 참고로 8.8.8.8은 구글 DNS 주소이니 아무 주소나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:)

2. 처음에 뜨는 주소가 내 컴퓨터에서 나가는 route 주소이니 ifconfig 방식과 같이 해당 주소로 접속하면 대부분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References

 

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간단하게 '공감', '댓글' 부탁드립니다!

댓글